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말 소설가

나름대로 북리뷰

by 류영호 2012. 12. 10. 15:45

본문

탁! 꽂히는 책이다. 



주말 소설가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63702902&orderClick=LAH&Kc=



1년 52주, 한 권의 장편소설을 탄생시키다!
1년 52주에 완성하는 장편소설 창작 프로그램『주말 소설가』. 30년 동안 1만여 명 이상의 학생을 가르쳐온 저자는 이 책에서 내면에 잠재된 작가로서의 가능성을 일깨운다. 작가 지망생들이 체계적으로 밟아야 할 소설 쓰기 테크닉과 과정을 1년 52주의 과정으로 구성함으로써, 주말 시간을 활용하여 일반인들도 작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왔다. 왜 자각 지망생들을 첫 장만 쓰고 나가떨어지는지, 집필 시간은 왜 분 단위로 관리해야 하는지, 참조할만한 작품은 무엇이고 그로부터 무엇을 배우는지 등 자상하지만 엄격하게 안내한다. 

부커상 수상작인 이언 매큐언의 ≪암스테르담≫, 퓰리처상 수상작가 마이클 셰이본의 ≪캐벌리어와 클레이의 놀라운 모험≫, 고전문학인 샬럿 블론테의 ≪제인에어≫, 대중소설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등 거장들의 작품을 통해 실습하며, 실전에 필요한 연습과제뿐 아니라, 아마추어 작가 지망생이 쓴 실습작품이 강좌의 과정에 따라 새롭게 재탄생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52주 주말의 작업을 통해 한 권의 장편소설을 탄생시킬 실용적이고 베이직한 지침서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