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김은섭 저, 지식공간)
    나름대로 북리뷰 2013. 5. 21. 00:28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저자
    김은섭 지음
    출판사
    지식공간 | 2012-07-3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후천적 활자 중독에 빠지고 싶다면...시키지 않아도 책을 읽는 ...
    가격비교


    돌아보면.. 7년 전부터 '일년백독(一年百讀)'을 실천하면서 '독서법'과 '서평집'을 탐독하기 시작했다. 나름 독서고수를 자부하는 많은 분들의 독서에 대한 철학과 실천 방법은 부분부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너무 획일적인 독서법, 고학적인 글들은 슬슬 거리를 두게 되었다. 늘 김열규 교수님의 <독서>라는 책이 최고였다. 습관이 되지 않은 독서는 사상누각처럼 위태롭다. 특히, 어린시절부터 체계적인 독서습관을 갖출 수 있는 교육 환경과는 거리가 먼 우리의 현실... 성인 독서율이 감소되는 추세 등을 보면, 우리에게 '독서'는 꽤 어렵거나 사치스러운 하나의 취미처럼 여겨지곤 한다. 스마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책'은 음원, 영화, 만화 등 다른 컨텐츠에 밀리는 외로운 존재가 되어가고 있다. 


    왜 책을 찾아서 읽고 배워야 하는지? 책은 인생에 있어서 어떤 의미를 주는지?.. 책을 중심에 두고... 자문자답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 이럴때 충분히 경험한 사람의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다면 큰 '행운'이 될 수 있다. 작년에 만난 '행운'이 바로 이 책이었다. 그동안 수십 권 정도, 독서법과 책에 대한 책을 읽어본 경험으로 이 책만큼 강한 느낌을 준 책은 없었다. 저자의 자전적 이야기는 책과 호흡하면서 페이지마다 가볍지 않은 울림을 받았다. 처음엔 슬쩍슬쩍 읽고 덮어두었는데, 어떤 계기로 두번째는 정독을 했다. 저자의 인생 이야기와 책과의 인연이 진솔하게 다가와서 의미가 남달랐다. 


    <후천적 활자 중독에 빠지고 싶다면>이라는 책의 부제가 참 인상적이다. 독서는 중독이다. 이 점에 확실히 동감한다. 저자는 강조한다. - ‘남이 추천하는 좋은 책’이 아니라 ‘자기가 읽어서 즐거운 책’으로 시작하라 - 그래! 뭐든지 즐기면서 해야한다. 독서습관은 만들기는 힘들어도 만들어진 후에는 깊고 오래간다. 독서를 통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학습과 태도의 변화는 여느 취미와 습관보다 진하다. 이 책을 통해 한 권의 책이 사람의 인생을 어떤 방향과 속도로 변화시킬 수 있는지.. 의미있는 '독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리치보이(Richboy)라는 필명으로 잘 알려진 저자의 다음 책이 기다려지는 요즘이다. 이 책을 통해 이제 수많은 독자들이 책 앞에서 더이상 '머뭇거리지 말았으면' 좋겠다.


    일독을 권해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